[광고 이야기] 2023년 토끼띠엔 토끼 마케팅!

2023. 1. 13. 17:53광고 이야기

안녕하세요. 애드입니다!

계묘년이 밝았습니다~

여러분들의 새해의 시작은 어떠신가요?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출처: Unsplash 의 Gary Bendig

오늘은 계묘년(癸卯年), 토끼띠를 맞아 다양한 업계에서

다채롭게 진행 중인 토끼 마케팅 사례에 대해 몇 가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토끼라는 동물이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가 있다 보니 기업들은

이 긍정적인 이미지를 통한 기업 이미지 변화 및

매출 증대와 같은 활성화를 그려나가고자 하는 것 같습니다.

 

1. 코카콜라

코카콜라 한정판

 코카콜라는 계묘년을 맞아 토끼 일러스트(행복, 따뜻함이 느껴지는 가족 토끼 모습)를 담은 한정판 토끼 패키지를 출시하였습니다. 더불어,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협업해 '코카콜라 X 그냥 그런 토끼' 새해 한정판 이모티콘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2. DUNKIN

Dunkin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Dunkin)은 계묘년을 맞아 롯데 네슬레 코리아의 '네스퀵(Nesquik)'과 협업하여 토끼 캐릭터 '퀵키'를 내세움과 동시에 3종류의 초코 도넛을 출시하였습니다. 참고로, 던킨의 경쟁사인 크리스피크림도넛에서는 '미피(miffy)' 캐릭터 콜라보를 통한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3. GS25

벅스버니 콜라보 신상품

 대한민국 3대 편의점인 GS25는 친근한 글로벌 캐릭터 '벅스버니'와 콜라보하여 '불고기핫도그'와 '당근라페샌드위치'를 출시했습니다. '벅스버니'는 미국 워너브라더스사의 대표 캐릭터로서 올해 100주년을 맞이할 정도로 오랜 사랑을 받아온 캐릭터입니다.  

 

4. Gucci

구찌 래빗(Gucci Rabbit)

 세계적인 이태리 명품 브랜드 구찌(Gucci)는 토끼의 해를 기념해 '구찌 래빗(Gucci Rabbit)'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독특한 컬러믹스, 프린트 및 디테일을 더해 즐거운 분위기의 패션소품들이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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