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야기] 겨울밤을 화려하게! 장식 마케팅

2022. 12. 29. 18:14광고 이야기

안녕하세요. 애드입니다!

  코로나로 시작해 경제도 좋지 않고 전반적 사회분위기가 좋지 않은 와중에 연말에 주로 활성화되는 장식 마케팅이 다시금 효과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한파와 이태원 참사 영향으로 올해는 효과가 더욱 없을 거라 예상했지만, 그동안 코로나로 억제되어있던 마음들이 폭발해서인지 높은 집객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비교적 공간이 넓은 교외형 아울렛의 방문객 수가 전반적으로 높아졌다고 합니다. 경기도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의 경우 전년 동기간 대비 24% 증가, 의왕 롯데 타임빌라스 역시 12% 증가했습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화려한 미디어 파사드로 주목도(?)에서 타격을 받았던 롯데백화점 본점은 올해 변화를 통해 91% 증가 효과를 보였습니다. 매년 겨울철 화려한 조명이 방문객을 끌어들이는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오고 있는 만큼 유통업체들이 특히 장식 마케팅에 공을 들일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장식 마케팅에 더욱 열을 올릴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바로 젊은 층의 유입을 증가시킬 수 있는 대표적인 요인이기 때문입니다. SNS를 통해 자유롭게 일상을 공유하고 싶은 젊은세대들의 취양에 저격할 뿐만 아니라 기업들의 화려한 장식이 자연스럽게 이들의 SNS를 통해 바이럴 되면서 홍보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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