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2. 1. 14:41ㆍ광고 이야기
안녕하세요. 애드입니다!
날씨가 갑자기 많이 추워졌네요!
다들 한 해의 마지막인 12월이 찾아왔는데
올해 목표들은 잘 달성하셨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연말 하면 가장 설레는 크리스마스를
활용한 마케팅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크리스마스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산타, 루돌프, 선물, 사랑, 따뜻함, 연인, 가족, 소중함 등
수많은 긍정적인 단어들이 떠오를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기업들은 크리스마스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자사의 브랜드와 적극적으로 결합함으로써
매출 증대 또는 이미지 변화를
도모하는 것을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몇 기업들의 크리스마스 광고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Asda
Asda는 미국 월마트 산하의 영국 소매업체로서, 테스코(TESCO)에 이어 영국에서 두 번째로 큰 슈퍼마켓입니다. 크리스마스 엘프/음악을 활용해 자신들의 훌륭한 스토어임을 강조하는 것을 광고를 통해 볼 수 있었습니다.
2. Amazon
전 세계에서 너무나도 잘 알려진 세계적인 전자상거래, 웹서비스 기업인 아마존의 광고로서, 가족을 주제로 한 마음 따뜻해지는 이야기가 인상 깊었던 광고였습니다.
3. The National Lottery
마지막 크리스마스 광고로는, '94년 영국에서 설립된 국영 복권(The National Lottery)입니다. 운명적인 사랑과 로또를 결합한 광고로서 개인적으로 한 편의 짧은 크리스마스 로맨스를 보는 것 같아 매력적이었던 광고였습니다.
옥외광고에 대한 광고효과측정과 솔루션이
필요하시다면 AI기반 AD-Tech '애드'로
언제든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광고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 이야기] 뭘해도 잘되는 대표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 (0) | 2022.12.06 |
---|---|
[광고 이야기] 향기로 구매자들을 자극하는 향기 마케팅 (0) | 2022.12.05 |
[광고 이야기] 요즘의 대세는 버추얼 캐릭터(virtual character) 마케팅 (1) | 2022.11.24 |
[광고 이야기] 다가오는 할로윈(Halloween)을 활용한 마케팅 살펴보기 (0) | 2022.10.28 |
[광고 이야기] 감성을 파는 시대! 식품업계의 이색 콜라보 마케팅 사례 (0) | 2022.10.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