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야기] 크리스마스(Christmas)를 활용한 마케팅

2022. 12. 1. 14:41광고 이야기

안녕하세요. 애드입니다!

날씨가 갑자기 많이 추워졌네요!

다들 한 해의 마지막인 12월이 찾아왔는데

올해 목표들은 잘 달성하셨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연말 하면 가장 설레는 크리스마스를

 활용한 마케팅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크리스마스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산타, 루돌프, 선물, 사랑, 따뜻함, 연인, 가족, 소중함 등

수많은 긍정적인 단어들이 떠오를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기업들은 크리스마스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자사의 브랜드와 적극적으로 결합함으로써

매출 증대 또는 이미지 변화를 

도모하는 것을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몇 기업들의 크리스마스 광고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Asda

Asda는 미국 월마트 산하의 영국 소매업체로서, 테스코(TESCO)에 이어 영국에서 두 번째로 큰 슈퍼마켓입니다. 크리스마스 엘프/음악을 활용해 자신들의 훌륭한 스토어임을 강조하는 것을 광고를 통해 볼 수 있었습니다.

 

2. Amazon

전 세계에서 너무나도 잘 알려진 세계적인 전자상거래, 웹서비스 기업인 아마존의 광고로서, 가족을 주제로 한 마음 따뜻해지는 이야기가 인상 깊었던 광고였습니다. 

 

3. The National Lottery

마지막 크리스마스 광고로는, '94년 영국에서 설립된 국영 복권(The National Lottery)입니다. 운명적인 사랑과 로또를 결합한 광고로서 개인적으로 한 편의 짧은 크리스마스 로맨스를 보는 것 같아 매력적이었던 광고였습니다.


옥외광고에 대한 광고효과측정과 솔루션이

필요하시다면 AI기반 AD-Tech '애드'로

언제든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