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야기] 다가오는 할로윈(Halloween)을 활용한 마케팅 살펴보기
2022. 10. 28. 11:05ㆍ광고 이야기
안녕하세요. 애드입니다!
다가오는 할로윈(Halloween)을 어떻게 보내실 계획이신가요?
서구권에서 즐기는 하나의 문화라 생각하고 신경쓰지 않거나
파티, 코스툼을 즐기기에 진심이지 않나 싶습니다.
본래 할로윈의 의미는 모든 성인의 날 전날인
10월 31일 밤을 기념하는 영미권의 전통 행사입니다.
이 날에는 죽은 영혼들이 되살아나며,
이들에게 육신을 빼앗기지 않기위해 무서운 변장을 했다고 합니다.
공휴일은 아니지만 현대사회에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하나의 상업적인 축제로서 활성화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외국인이 많은 이태원이 가장 활성화되어있으며,
그 외에도 테마파크, 식품업계 등 에서도 매출을 올리기 위해
할로윈 이벤트, 프로모션 등 진행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작년에는 <오징어 게임> 흥행의 여파로 관련된
코스툼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 올해는 어떨지 궁금하네요.
모두 즐거운 할로윈 보내세요~
옥외광고에 대한 광고효과측정과 솔루션이
필요하시다면 AI기반 AD-Tech '애드'로
언제든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광고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 이야기] 크리스마스(Christmas)를 활용한 마케팅 (0) | 2022.12.01 |
---|---|
[광고 이야기] 요즘의 대세는 버추얼 캐릭터(virtual character) 마케팅 (1) | 2022.11.24 |
[광고 이야기] 감성을 파는 시대! 식품업계의 이색 콜라보 마케팅 사례 (0) | 2022.10.24 |
[광고 이야기] 드론을 활용한 라이트쇼 옥외광고 (0) | 2022.10.21 |
[광고 이야기] 메타버스를 활용한 광고 마케팅 사례 (0) | 2022.10.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