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야기] 다가오는 할로윈(Halloween)을 활용한 마케팅 살펴보기

2022. 10. 28. 11:05광고 이야기

안녕하세요. 애드입니다!

다가오는 할로윈(Halloween)을 어떻게 보내실 계획이신가요?

서구권에서 즐기는 하나의 문화라 생각하고 신경쓰지 않거나

파티, 코스툼을 즐기기에 진심이지 않나 싶습니다.

ⓒalmanac

본래 할로윈의 의미는 모든 성인의 날 전날인

10월 31일 밤을 기념하는 영미권의 전통 행사입니다.

이 날에는 죽은 영혼들이 되살아나며,

이들에게 육신을 빼앗기지 않기위해 무서운 변장을 했다고 합니다.

ⓒlongisland

공휴일은 아니지만 현대사회에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하나의 상업적인 축제로서 활성화되었습니다.

(좌) 호러 할로윈 ⓒ롯데월드, (우) 블러드 시티 ⓒ에버랜드

한국에서는 외국인이 많은 이태원이 가장 활성화되어있으며,

그 외에도 테마파크, 식품업계 등 에서도 매출을 올리기 위해

할로윈 이벤트, 프로모션 등 진행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좌) 스타벅스. (중) 다이소, (우) 크리스피 도넛

작년에는 <오징어 게임> 흥행의 여파로 관련된

코스툼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 올해는 어떨지 궁금하네요.

모두 즐거운 할로윈 보내세요~


 

옥외광고에 대한 광고효과측정과 솔루션이

필요하시다면 AI기반 AD-Tech '애드'로

언제든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