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그램으로 옥외광고를? 휴고 보스의 도전

2024. 3. 29. 18:20광고 이야기

 

 

안녕하세요. 애드입니다.

얼마 전에 배우 '이민호'와 톱모델 '지젤 번천'이 한 무대 섰다라는 기사를 본 적 있습니다.

두 유명 인사가 어쩌다가 한 무대에 같이 서게 된 것일까요?

애드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휴고 보스의 홀로그램 캠페인

 

휴고 보스보스(BOSS, 이하 보스)는 자신감, 스타일, 미래지향적인 비전을 바탕으로

스스로가 자신의 삶에 보스가 되는 Be Your Own BOSS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2024 봄/여름 시즌을 맞아서 보스는 앞서 말한 그들의 캠페인을

홀로그램을 활용하여 진행하기로 합니다.

그들의 엠베서더인 한국 배우 이민호, 브라질의 모델 지젤 번천을 홀로그램으로 투사하였는데요.

런던의 랜드마크인 타워브리지 근처의 포터스 필드공원에 무려 10M의 홀로그램으로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출처 : 휴고보스 유튜브

홀로그램의 옥외광고는 보스가 처음일까?

 

그렇다면 옥외광고로 홀로그램을 사용한 것은 보스가 처음일까요?

정답은 아닙니다.

 

출처 : MarketingFactory

 

2020년에 PUMA에서 진행한 홀로그램 옥외광고가 있었는데요.

그 외에도 국내에서도 PUMA와 동일하게 차량 위에

파라다이스 카지노 2020 홀로그램 옥외광고 캠페인을 했던 광고 회사 오브라운이 있었죠.

또한, 2022년 한국 디스플레이에서도 홀로그램을 이용한 영상을 통해 옥외광고를 했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스처럼 10M의 홀로그램으로 스케일이 거대했던 경우는 없습니다.

그렇다면 옥외광고의 효과를 측정할 순 없을까?

 

홀로그램을 활용한 옥외광고를 송출함으로써

그들의 브랜딩을 획기적으로 각인시키는 것에는 성공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얼마나 이 광고를 보았는지는 효과를 측정할 수는 없습니다.

대략적인 수치와 기사들로 효과를 파악할 뿐이죠.

 

하지만, 애드는 가능합니다.

AI 기반의 옥외광고 측정 솔루션인 addd-i를 통해서 말이죠.

앞으로도 이런 신기한 옥외광고들의 효과 측정을 통해서,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송출되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더 새로운 광고 소식 들고 찾아뵙겠습니다.

 

출처 : 휴고보스 유튜브

 

 

※글꼴출처 : 여주시, https://www.yeoju.go.kr/www/contents.do?key=2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