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외광고가 매력적인 이유

2023. 6. 14. 14:36광고 이야기

안녕하세요. 애드입니다!

ⓒunsplash_Dennis Maliepaard

ChatGPT를 통해 알아본 옥외광고가 매력적인 6가지 이유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첫째, 시각적으로 눈에 띄는 효과

옥외광고는 대개 크고 밝은 색상과 그래픽 요소를 사용하여 시선을 끌기 쉽습니다. 특히, 디지털화되면서 보여주는 컬러감과 입체감 등은 사람들의 시선을 끌기 더욱 용이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로 인해 사람들이 광고를 더 잘 기억하고 인식할 수 있습니다.

둘째, 대중적인 접근성

옥외광고는 도로, 건물, 공공장소 등 다양한 장소에 배치될 수 있으며, 이는 다양한 사람들에게 접근성을 제공합니다. 이는 대중들에게 상품이나 서비스를 알리는 데 효과적입니다.

셋째, 타겟팅 & 위치기반 광고

특정 지역이나 도시에서 원하는 대상에게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해당 지역의 소비자들에게 집중적으로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넷째, 차별화와 창의성

광고주는 옥외광고를 통해 차별화된 메시지와 창의적인 디자인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옥외광고 속 QR코드와 같이 사람들과 인터렉션이 작용하는 광고를 말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를 통해 광고가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다섯째, 연속적인 노출

옥외광고는 일정 기간 동안 계속해서 노출될 수 있으며, 이는 사람들에게 광고 메시지를 반복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연속적(반복적)인 노출은 광고의 인식과 기억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여섯째, 큰 규모와 영향력

일부 옥외광고는 건물 전면이나 큰 화면에 표시되어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집중시킵니다. 이는 광고의 영향력을 키우고, 대중들에게 상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공간으로는 뉴욕의 타임스퀘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옥외광고에 대한 광고효과측정과 솔루션이

필요하시다면 AI기반 AD-Tech '애드'로

언제든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