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0. 13. 14:34ㆍ광고 이야기
안녕하세요. 애드입니다!
오늘은 독특함, 신선함 등을 무기로 사람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이색 마케팅 사례들을 몇 가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업들은 소비시장의 주축으로 자리 잡은 20~30대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들을 겨냥한 콜라보레이션, 감성 마케팅, 한정판 출시 등 다양한 마케팅은 기업에 대한 친숙한 이미지 제고, 장기적인 고객 유치, 브랜드에 대한 젊은 이미지, 최신 트렌드 파악 등과 같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1. 넷플릭스
글로벌 OTT로 잘알려진 '넷플릭스'의 경우, 재미, 오락, 체험 요소를 가미한 공간 이색 마케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았던 <오징어 게임>의 경우, 이태원역 내부의 넓은 공간에 마스코트와 같은 영희 캐릭터와 놀이터를 만들어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체험할 수 있게 했습니다. 더불어, 고속버스터미널 호남선 넓은 공간에서도 학교 좀비물 <지금 우리 학교는> 체험존을 만들어 이목을 사로잡았었습니다.
2. 코카콜라
세계적인 음료기업인 '코카콜라'에서 진행했던 여름 캠페인으로서, 병뚜껑에 스마트폰을 거치하여 셀카를 찍을 수 있게 한 셀카병(Selfie Bottle)을 출시했었었습니다. 사진촬영 속 추억이라는 감성요소를 잘 활용한 사례로서, 코카콜라에 대해 보다 친근감을 느낄 수 있게 했고, 더 나아가 이것을 이용한 대부분의 젊은 층들은 소셜미디어에 공유하면서 연달아 자사 제품을 홍보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었습니다.
3. 버거킹
지하철 안에서 쪽잠을 자는 사람들이 '○○○역에서 깨워주세요'라고 적힌 안대를 착용하고, 깨워준 사람에게는 고마움의 표시로 버거킹 커피 쿠폰을 선물했던 미국 대표 햄버거 프랜차이즈 버거킹의 이색적인 캠페인이었습니다. 실제로,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역, 홍대입구역 등 매장에서 안대를 나눠주고 반응을 살폈는데 전 달대비 매출이 18.7% 증가하는 효과를 보았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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