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6. 13. 18:30ㆍPress/News, Column
만원으로 자신의 브랜드를 광고할 수 있는 신규 옥외광고 플랫폼 런칭
애드-테크(AD-tech) 스타트업 ‘애드(addd)’ (이하 애드)가 옥외광고 플랫폼 ‘애드링크(addd-link)’를 런칭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런칭한 애드링크는 옥외광고 비즈니스를 자유롭게 영위할 수 있는 놀이터로서, AI 기반의 데이터 분석과 실시간 대시보드 제공을 통해 옥외광고의 효율성, 투명성을 높이고, 광고주와 매체사들에 대한 직접적인 연결고리 역할로서 옥외광고 생태계를 통합하는 목표를 가진 옥외광고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에서는 애드의 AI 기술과 자세추정, 객체 감지 기술을 활용하여 수집된 실증적인 데이터를 제공하고, 10억개의 GPS 기반 데이터, 3억개의 모빌리티 주행 패턴 데이터, 그리고 9억개의 노출인구 데이터 등의 비 식별 옥외광고 데이터를 활용하여 시장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옥외광고에서 확인하기 어려웠던 광고 효과에 대해 정량적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어 합리적인 광고 집행 및 타겟 광고가 전략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현재 애드는 애드링크 런칭을 기념하여 6월 30일까지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만 원 광고송출 프로모션을 진행중에 있다. 신청자의 광고 컨텐츠에 대한 최종 검수 후 6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강남일대 광고매체를 통해 송출할 예정이다.
애드 관계자에 따르면, “대기업뿐만 아니라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 많은 분들도 광고마케팅을 통해 자사의 브랜드를 알리고 싶어한다. 애드는 프로모션을 통해 합리적은 비용으로도 많은 분들에게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는 기회를 드리고자한다.”라며 “더 나아가 다양한 광고주, 매체사, 대행사들을 애드링크에 입점시켜 광고 생태계를 옥외광고의 대표적인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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