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2022 데이터스타즈] 애드, AI로 오프라인 광고를 스마트하게 만들어
2022. 12. 13. 13:58ㆍPress/News, Column
>> 광고효과 측정 솔루션 ‘애드아이(addd-i)’ 선보여 시선...해외 진출도 추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윤혜정)이 시행하는 데이터 특화 지원사업인 ‘2022 데이터스타즈’ 기업 20곳 중 한 곳인 애드(addd, 대표 안상현)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옥외광고 효과를 측정, 알려주는 스타트업이다. 자기 소유 자가용에 광고 스티커를 부착해 주행패턴에 따라 광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리워드 앱 ‘달고’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이 회사는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애드를 만나 오프라인 광고 매체를 디지털화하는 사업 여정을 들어봤다.
방은주 기자(ejbang@zd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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